“마스크 착용 미흡”...결국 확진자 무더기 발생한 천안 콜센터(종합)

“마스크 착용 미흡”...결국 확진자 무더기 발생한 천안 콜센터(종합)

임효진 기자
입력 2020-11-05 13:56
업데이트 2020-11-05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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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에서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콜센터에서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5일 오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한 건물 정문이 굳게 닫혀 있다. 이 건물에 입주한 신한생명·신한카드 천안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방역 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왔다. 2020.11.5 연합뉴스
천안 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쏟아진 가운데,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5일 천안시에 따르면, 천안 신부동 신한생명과 신한카드 천안콜센터에서 전날부터 코로나19 확진자가 21명 발생했다. 콜센터 건물 7, 8층 가운데 감염자는 모두 7층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콜센터가 위치한 씨앤에이타워 7~8층 입구에는 문이 굳게 닫혔으며, 시는 건물 전체를 잠정 폐쇄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콜센터 근무 환경이 대체로 열악했다”고 밝혔다.

291번 확진자의 감염경로를 조사하기 위해 전날 현장에 나가보니, 직원들이 기본 방역 수칙인 마스크를 대체로 쓰지 않고 근무를 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거리두기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상태에서 근무하고 있었으며, 화장실에는 손 세정제조차 없었다.

환기 시설 또한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밀폐된 공간 등 직원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방역당국은 센터 안에서 시식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해당 건물 이용자들이 확진자와 엘리베이터에서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다른 업체 종사자 등 166명에 대해서도 전수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확진자 자녀가 다니고 있는 관내·외 10여 개 학교들에 대해 휴교 조치했으며, 가족 등 접촉자 46명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도 취했다.

시 관계자는 “대체로 이런 부문이 소홀했기 때문에 집단발병 사태를 초래한 것 같다”며 “책임자를 고발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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