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송파구청장, 한국체대 체육학 명예 박사학위 수여

박성수 송파구청장, 한국체대 체육학 명예 박사학위 수여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11-11 17:33
업데이트 2020-11-11 1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이 지난 10일 한국체육대학교로부터 명예 체육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박 구청장의 적극적인 체육행정 행보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이미지 확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국체대에서 열린 명예 학위 수여식에서 박성수(가운데) 송파구청장, 안용규(왼쪽) 한국체대 총장, 오재근 한국체대 대학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국체대에서 열린 명예 학위 수여식에서 박성수(가운데) 송파구청장, 안용규(왼쪽) 한국체대 총장, 오재근 한국체대 대학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11일 송파구청 등에 따르면 박 구청장은 2018년 7월 취임 직후부터 문화·체육·관광 특화도시 육성을 목표로 삼고,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확대와 각종 체육시설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해왔다. 지난해 7월에는 한국체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공유와 협력·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MOU)을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민선7기 역점사업인 ‘송파둘레길’ 성내천 구간에 한국체대로 이어지는 진입로를 조성, 학교 내부 공간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했다. 또 한국체대가 현재 건립 중인 유아체육 특화 유치원과 관련한 행정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한국체대 본관 합동강의실에서 열린 학위 수여식에서 박 구청장은 “이제 한국체대의 일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체육진흥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용규 한국체대 총장은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송파구의 공헌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