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기업 간부 낀 1조원대 도박사이트 조직 적발

대기업 간부 낀 1조원대 도박사이트 조직 적발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3-02-14 10:18
업데이트 2023-02-14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북부경찰청, 30명 검거해 10명 구속

대기업 간부가 조직원으로 가담한 도박사이트 운영조직이 경찰에 적발됐다.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말레이시아에 거점을 둔 도박사이트 조직을 적발해 총책 A(39)씨 등 10명을 국민체육진흥법 위반과 범죄단체조직 및 활동죄로 구속하고 20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말레이시아에 거점을 둔 불법 도박 조직의 도박사이트 화면.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말레이시아에 거점을 둔 불법 도박 조직의 도박사이트 화면.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경찰에 따르면 대기업 IT부서 간부 B씨도 범행에 가담,원격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이트 유지 보수 등의 업무를 맡았다.

말레이시아에 거점 두고 8년간 566억 수익
경찰 수사결과 A씨 등은 8년 전 부터 말레이시아에 서버를 두고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입금액 기준 약 1조원 이상 매출을 기록해 수익금이 최소 566억원에 달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총책 등 가담자들이 얻은 범죄수익금 전액을 ‘기소전 추징 보전’했다.

경찰은 지난 해 5월 총책 A씨 등 주요 피의자들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고, 인터폴 적색수배와 여권무효화 조치를 진행하며 추적해오다가 지난해 하반기 말레이시아 이민국으로부터 주요 혐의자들에 대한 신병을 인수받아 구속했다. 경찰은 해외 도피 중인 공범 3명을 추적하고 있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