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기업애로해소 시스템 성과 높아
2개월 동안 430건 청취하고 문제 해결
전북도청 공무원들이 기업 현장을 발로 뛰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주는 ‘1 기업 1 공무원 전담 기업애로해소 시스템’이 밀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20일 전북도에 따르면 기업 1곳 당 1명의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민원 해결 시스템을 가동한 지 2개월여 만에 138건의 애로사항을 해결했다.
전북도청사 전경
김관영 지사는 “담당 공무원들이 기업을 방문해 430건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이 가운데 138건을 해결했다”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고 기업의 다양한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애로해소 시스템은 기업유치지원실장을 태스크포스 단장으로 34개 처리부서,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등이 참여하는 기구다. 지난해 12월 도청 사무관 이상 간부와 기업지원부서 직원 등 500명과 성장 사다리 선정기업 등 500개 기업을 1대 1로 연계, 주 1회 유선, 월 1회 면담 등을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한 뒤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