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금호고속 ‘문화체험학습’ 맞손

광주시교육청-금호고속 ‘문화체험학습’ 맞손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3-10 14:49
수정 2023-03-10 16: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스퀘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

이미지 확대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9일 금호고속㈜와 문화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금호고속 김현철 대표이사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9일 금호고속㈜와 문화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금호고속 김현철 대표이사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금호고속㈜와 문화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남 최대 복합문화공간인 유·스퀘어가 광주 학생들이 보다 넓은 문화체험 항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

특히 ▲유·스퀘어 내 CGV 영화 관람 시 인당 2000원 할인 ▲동산아트홀 연극 관람 시 인당 1만원 할인 ▲애슐리퀸즈 10명당 1명 식사비 무료 ▲영풍문고 도서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안전한 체험학습 이용을 위해 체험학습버스 전용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금호고속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수능 이후 고3 수험생 할인 혜택 확대 및 광주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후생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김현철 금호고속 대표이사는 “유·스퀘어라는 젊음의 광장에서 광주청소년들이 보다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며, 젊음의 빛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도 문화체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