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난 땐 신속한 상황 공유가 필수…금천구, 재난안전통신망 확대

재난 땐 신속한 상황 공유가 필수…금천구, 재난안전통신망 확대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6-15 11:06
업데이트 2023-06-15 12: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실무부서와 동주민센터에 재난통신망 구축
매주 교신 훈련 실시, 통신망 활성화 유지

이미지 확대
금천구 재난안전통신망 기기 모습. 금천구 제공
금천구 재난안전통신망 기기 모습.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재난안전통신망을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재난안전통신망(PS-LTE)이란 지자체, 소방, 경찰 등 재난 관련 기관들이 재난대응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전용으로 사용하는 전국 단일 무선통신망이다. 재난이 발생할 경우 재난안전통신망을 통해 기관 간 신속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구는 통신망 가용범위를 확대하고, 부서 간 신속하고 효율적인 연락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달부터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30대 늘려 총 51대를 운영한다.

재난안전대책본부의 21일개 실무부서와 각 동주민센터에 단말기를 배부했다. 이후 재난 담당자가 재난안전통신망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단말기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쳤다.

또한 매주 실무부서와 동주민센터 간 교신 훈련을 실시해 통신망 활성화 상태를 상시 유지할 수 있도록 송·수신체계를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재난 상황관리에 있어서는 신속하고 원활한 상황공유가 필수”라며 “교신 훈련 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 대응 훈련에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하여 긴급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