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선균·GD 마약 의혹’ 연루 의사 고발 취소한 의협… 이유는?

‘이선균·GD 마약 의혹’ 연루 의사 고발 취소한 의협… 이유는?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11-01 07:26
업데이트 2023-12-28 14: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배우 이선균(왼쪽)에 이어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도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연합뉴스
배우 이선균(왼쪽)에 이어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도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의협)가 배우 이선균, 가수 지드래곤(GD·본명 권지용) 등의 마약 투약 의혹 사건에 연루된 회원 의사를 검찰에 고발하려다 돌연 취소했다.

의협은 31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연예인 등 마약 투약 의혹 사건과 관련 기존 보도 내용과 일부 다른 사실이 제보됐다”며 “추가 사실 확인 등을 위해 오늘 고발은 취소한다”고 밝혔다.

의협은 이날 오전까지만 해도 해당 의사를 고발한다며 오후 2시 30분에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하겠다고 밝혔었다.

경찰은 최근 이선균, 지드래곤 등의 마약 투약 의혹 사건과 관련해 마약을 공급한 혐의로 A씨를 입건했다.

경찰은 서울 강남의 이른바 ‘멤버십(회원제) 룸살롱’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A씨의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선균은 지난 28일 첫 경찰 조사에서 간이 시약 검사 ‘음성’ 판정을 받았다. 경찰은 이선균의 모발과 소변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긴급 정밀감정’을 의뢰한 상태다.

이선균은 오는 4일 오후 경찰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그는 첫 조사에서 마약류 투약 혐의에 관한 진술을 하지 않고 “다음에 출석해 조사받겠다”는 의사를 나타낸 바 있다.

지드래곤은 오는 6일 경찰에 자진 출석하기로 했다. 현재 지드래곤은 마약 투약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지드래곤의 법률대리인은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11월 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 출석해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다”고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이 유포돼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과 미디어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 달라.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끝까지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