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석예대 최재혁 교수 출간 도서, ‘2023 세종도서 학술부문 문학 추천도서’ 선정

백석예대 최재혁 교수 출간 도서, ‘2023 세종도서 학술부문 문학 추천도서’ 선정

입력 2023-12-01 09:46
업데이트 2023-12-01 0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23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추천도서에 선정된 최재혁 교수가 집필한 ‘중국고전문예이론’. 백석예대 제공
2023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추천도서에 선정된 최재혁 교수가 집필한 ‘중국고전문예이론’. 백석예대 제공
백석예술대학교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 최재혁 교수가 도서출판 역락에서 출간한 도서가 2023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추천도서에 선정됐다.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의뢰해 매년 학술과 교양부문 우수도서를 선정해 보급하는 사업이다. 전국 공공도서관, 병영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2700여 곳에 보급된다.

최 교수가 쓴 중국고전문예이론은 중국문예이론에 기반을 두고 중국의 전통 창작자가 문예 작품을 완성해가는 일련의 과정을 차례대로 연구한 책이다.

최 교수는 중국문예이론의 전통을 지키면서 서양문예이론과의 차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공존하느냐에 골몰했고, 이 책을 통해 중국문예이론의 다의성을 계승하면서 서양문예이론의 명확성으로 그 모호한 간극을 메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학술부문 문학 추천도서 선정에 대해, 오랜 기간 한 우물을 판 연구자들의 연구 성과가 존재했고 참신한 시각과 통찰, 깊이 있고 수준 높은 연구로 학술적 기여가 크며 사회 현상과 문학의 사유에 있어 기존의 논의와 차별적인 시각을 제시하며, 학술 연구자뿐 아니라 대중의 관심을 유도할 만한 설득력과 가독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고 총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