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자승스님 빈소 조문 행렬

[포토] 자승스님 빈소 조문 행렬

입력 2023-12-01 13:35
업데이트 2023-12-01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승 전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이 입적한 지 사흘째를 맞은 1일 분향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는 정치권을 중심으로 추모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분향소 설치 이틀째인 이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국회 불자 모임 회장인 주호영 의원 등과 조계사 대웅전을 방문해 자승스님의 사진이 걸린 영단에 헌화하고 3배를 올렸다.

그는 대웅전을 나서며 기자들에게 “원적에 드시기 전에도 같이 공양도 나누면서 많은 가르침을 받았던 분”이라고 자승스님과의 인연을 소개하고서 “갑작스러운 열반 소식을 듣고서 굉장히 당황했었다. 설마 그러려니 했는데 사실로 확인되니 마음 한구석이 무너지는 아픔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자승스님이 “불교계의 여러 가지 논란을 잘 마무리하시고 대한불교조계종을 비롯한 한국불교가 중흥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셨던 한국불교의 큰 어른”이라며 “화해, 그리고 상생을 강조하셨던 큰스님의 가르침을 잘 새기고 실천해 나가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스님의 가르침을 잘 이어가겠습니다. 극락왕생을 기원합니다”라고 조문록을 남겼다. 그는 “납득이 잘 안되기도 하고, 갑작스럽게 이별하게 돼서 많이 놀랐다”고 자승스님의 입적 소식을 들었을 때의 심경을 언급했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조계사를 찾아와 헌화하고 3배를 올렸다. 그는 “앞으로 큰스님 뜻 받들어서 화합의 통합의 정치하겠다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권성동·조경태·김학용·윤재옥·정진석·배현진·최재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이상헌·홍익표 의원 등도 이날 조문 행렬에 동참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