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대입수능 출제 문제로 지역 알린다

충주시 대입수능 출제 문제로 지역 알린다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4-02-02 10:18
업데이트 2024-02-02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충주시가 목계솔밭 캠핑장에 설치한 수능출제문제 홍보판. 충주시 제공.
충주시가 목계솔밭 캠핑장에 설치한 수능출제문제 홍보판. 충주시 제공.


충주지역 관광시설에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문제 홍보 안내판이 등장했다. 2024학년도 수능시험에 충주와 충주 위치를 물어보는 문제가 출제된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다

충주시는 체험관광센터와 목계솔밭 캠핑장에 수능 출제문제 홍보 안내판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안내판은 2024 대입수능시험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 4번문제를 그대로 담고 있다.

지문이 설명하는 지역이 어디인지를 맞히는 문제다.

지문에는 ‘삼국시대에 각축을 벌이던 전략 요충지’, ‘수자원 확보와 홍수 피해 경감 등을 목적으로 건설된 다목적댐’ 등이 제시됐다. 태극문양과 지명 영문 표기 첫 글자인 ‘C’와‘J’를 조화롭게 표현한 충주시 심벌마크도 소개됐다. 민간기업이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기업도시가 조성됐다는 설명도 있다.

시 관계자는 “충주 관광의 허브역할을 하는 체험관광센터와 전국단위 가족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목계솔밭 캠핑장에 홍보 안내판을 설치했다”라며 “방문객들이 문제를 풀면 자연스럽게 충주를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목계솔밭캠핑장이 위치한 목계나루는 조선시대 수운교통의 요충지 역할을 해 지문에 나오는 내용과도 관련이 있는 곳”이라며 “수능문제 홍보판 반응이 좋으면 확대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수능문제에 충주가 등장했다는 사실은 충주공식 유튜브채널인 ‘충TV’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충TV 구독자들은 “매일 충TV를 본 덕분에 문제를 가볍게 맞출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충TV 유튜브 커뮤니티에 게시된 ‘수능 적중! 또 당신입니까? GOAT’이라는 글에는 수만명이 ‘좋아요’를 누르며 공감을 표시했다.

충TV 구독자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유튜브 채널 가운데 최대인 52만 5000명에 달한다
충주 남인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