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면서 처음 봐”…영덕 사찰서 스님 놀라게 한 ‘동물’은?

“살면서 처음 봐”…영덕 사찰서 스님 놀라게 한 ‘동물’은?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4-04-17 15:04
업데이트 2024-04-17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북 영덕군 축산면 영명사에서 발견된 하늘다람쥐 추정 동물. 석정 스님 제공
경북 영덕군 축산면 영명사에서 발견된 하늘다람쥐 추정 동물. 석정 스님 제공
경북 영덕에서 천연기념물 제328호이자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인 하늘다람쥐로 추정되는 동물이 나타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덕군 축산면 영명사 석정 스님은 17일 “어제 오전 8시 30분쯤 사찰 앞 벚나무에 다람쥐와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생긴 개체가 앉아 있어 신기하게 여겨 사진을 찍었다”며 “나무 인근 법당에 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날개처럼 생긴 것을 펴고는 이동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스님이 찍은 사진에는 하늘다람쥐의 특징인 작은 귀에 큰 눈을 지닌 다람쥐와 비슷하게 생긴 개체가 보였다. 이 동물은 한동안 사찰 주변을 돌아다니다가 사라졌다고 석정 스님은 전했다.

하늘다람쥐는 청설모과에 속하고 날개막을 이용해 나무와 나무 사이를 활공해 이동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대구 금호강 팔현습지 일대에서 발견된 것을 비롯해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한 야산, 강원 홍천읍 삼마치 고개, 대전시 보문산 등지에서 잇따라 발견되고 있다.

석정 스님은 “살면서 하늘다람쥐로 추정되는 개체를 처음 봐서 주변에 알리게 됐다”고 말했다.

영덕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