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결혼 발표, 남기협 코치와 가을 웨딩마치…신혼여행은?

박인비 결혼 발표, 남기협 코치와 가을 웨딩마치…신혼여행은?

입력 2014-03-10 00:00
수정 2014-03-10 10: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인비가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골프장 올드코스에서 열리는 브리티시여자오픈 개막을 이틀 앞둔 30일(현지시간) 프로암대회 첫 홀에서 약혼자 남기협(왼쪽)씨가 지켜보는 가운데 샷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박인비가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골프장 올드코스에서 열리는 브리티시여자오픈 개막을 이틀 앞둔 30일(현지시간) 프로암대회 첫 홀에서 약혼자 남기협(왼쪽)씨가 지켜보는 가운데 샷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세계랭킹 1위’ 박인비가 결혼발표를 했다.

박인비(26·KB금융그룹)는 남기협(33) 코치와 올 가을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다.

유럽여자골프투어 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박인비는 “처음에는 2014 시즌이 끝난 뒤 한국 골프장에서 결혼식을 하려고 했지만 기온이 낮아져 하객들이 불편해 할까봐 시즌 중에 결혼식을 하겠다”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예비신랑 남기혁은 박인비의 스윙 코치다. KPGA 소속 프로골퍼인 남씨는 선수 생활을 접고 박인비의 매니저 겸 스윙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박인비와 남기협 코치는 골프 아카데미에서 처음 만난다고 알려졌다.

박인비는 2008년 US여자오픈 우승 이후 4년 동안의 긴 슬럼프를 남기협 코치의 도움으로 극복했다.

박인비는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역사상 63년만의 메이저 대회 3연속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박인비는 “나를 위해 어떠한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사람이다”며 “그가 있어 다시 골프를 사랑할 수 있게 됐다. 오빠, 사랑해”라며 애정을 과시했다.

두 사람은 2011년 8월 약혼했다. 박인비와 남기협 코치는 시즌 다섯번째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경기 직후쯤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결혼 시기는 9~10월쯤이 될 전망이다. 신혼여행은 몰디브로 떠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