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언론 ´슈퍼 빅토르´ 논란에 대회조직위 당혹
‘유로2016 마스코트가 성인기구라니?’. 유럽축구연맹(UEFA)이 낯뜨거운 논란에 당혹감을 나타냈다.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 개최국인 프랑스의 현지 언론들은 10일 대회 마스코트 ‘슈퍼 빅토르’가 성인기구의 이름과 같다고 일제히 지적하고 나섰다. UEFA 대변인은 이날 “유로 2016의 마스코트인 ‘슈퍼 빅토르’는 망토와 부츠, 축구공을 발견해 힘을 얻은 작은 소년의 모습을 형상화했다”며 “승리와 수퍼파워를 기반으로 만든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공식적으로 말할 수 있는 건, 우리가 성인기구를 만들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014년 11월 이 마스코트를 공개한 뒤, 각종 여론조사를 거쳐 ‘슈퍼 빅토르’라는 이름을 확정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이름을 엉뚱한 업체가 이미 선점하고 있었다. 가디언은 “인터넷에 ‘슈퍼 빅토르 장난감’을 검색할 경우 낯뜨거운 성인기구가 나온다”라며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이 성인기구가 표출돼 문제가 있다”라고 꼬집었다. 가디언은 “만화 캐릭터의 형상을 한 슈퍼 빅토르가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더 큰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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