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감독 “류현진 교체, 불펜 가동계획 따른 것”

다저스 감독 “류현진 교체, 불펜 가동계획 따른 것”

입력 2014-07-14 00:00
수정 2014-07-14 1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돈 매팅리 감독은 13일(현지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서 1-0으로 앞선 7회 류현진(27)을 마운드에 올리지 않은 이유를 “불펜 가동 계획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기가 끝난 뒤 “(불펜 투수) J.P 하웰, 브랜든 리그, 브라이언 윌슨 등 3명이 준비가 돼있었다”면서 “류현진이 다소 피곤한 기색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매팅리 감독은 5일 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 뭇매를 맞고 3이닝을 채우지 못했던 류현진이 이날 6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은 데 대해 “완벽하게 본래 모습을 되찾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오늘 류현진은 직구 스피드도 좋았고 커브와 슬라이더 등 변화구 제구도 뛰어났다”면서 “류현진은 한번 부진했더라도 다음 경기는 제 모습을 되찾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매팅리 감독은 또 “류현진은 클레이턴 커쇼나 잭 그레인키처럼 팬들의 인기를 모아야 할 선수”라며 류현진을 커쇼, 그레인키와 동급 투수라고 칭찬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