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프로야구 2020시즌 엠블럼
KBO 사무국은 코로나19로 어쩔 수 없이 ‘직관’ 대신 ‘집관’하고 있는 팬들을 위해 다수의 차가 주차된 공간에 거대한 스크린을 설치해 자동차 극장의 형태로 모여 야구를 보고 응원하는 이벤트를 추진한다. 프로야구는 10개 구단이 하루 5경기를 치르는데 드라이브 스루 응원은 구장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특정 팀 팬들끼리 차에 탄 상태로 한 공간에 모여 응원하는 형태로 기획하고 있다.
KBO 관계자는 16일 “10개 구단 팬들이 고루 즐길 수 있도록 승차 응원을 여러 차례 마련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팬들은 응원하는 팀이 득점하거나 승리하면 자동차 경적을 울리는 식으로 함께 기쁨을 나눈다.
KBO는 일부 영화관에서 단체 응원을 함께 추진해보자고 제의했지만, 밀폐된 실내에 다중이 모이면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높기에 이 제안을 수용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KBO 사무국은 남영비비안·쌍방울과 공동으로 제작해 KBO리그 심판진에게 배포한 기능성 마스크도 시판할 계획을 밝혔다. 해당 제품은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마르는 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져 여름철에 적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진형 KBO 사무차장은 “제조업체를 통해 시판 문의가 서서히 들어온다”며 “프로야구 10개 구단 엠블럼을 활용해 K-방역과 KBO리그를 홍보하도록 저렴한 가격에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