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 1억원 기부

[포토] 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 1억원 기부

입력 2023-02-22 11:08
업데이트 2023-02-22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
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안정환이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 원을 기부하면서 세이브더칠드런의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 멤버가 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아너스클럽’ 위촉패를 들고 기념 촬영하는 안정환 해설위원. 2023.2.22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안정환(47)이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은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주거비 및 보건의료 지원 사업을 위해 쓰인다.

안정환은 “나눔의 크기와 관계없이 작은 나눔이 아이들을 보호하는 큰 울타리가 된다는 것을 믿는다”며 “한 아이라도 더 돕는 일에 지속해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인 안정환은 2021년에는 유튜브 간접광고(PPL) 수익과 스포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스포티비 나우’의 기부금을 합한 5천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한 바있다.

그는 이번에 추가로 기부하면서 세이브더칠드런의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 멤버가 됐다.

2020년 5월에 발족한 아너스클럽은 3천만원 이상을 후원했거나, 3년 이내에 후원을 약정한 기부자가 회원이다.

방송인 박경림과 배우 이혜리·황정음, 가수 김윤아·강다니엘, 축구선수 이청용, 박영관 세종병원 회장, 윤용혁 디에스리퀴드 회장 등 80명이 속해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