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면 스타트업 해외진출 비법 전수받는다

여기가면 스타트업 해외진출 비법 전수받는다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6-05 13:44
업데이트 2017-06-05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글,16일까지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개최

“구글 지도 반출 여부 불허” 최종 결정
“구글 지도 반출 여부 불허” 최종 결정
구글의 창업 공간 ‘캠퍼스 서울’은 5일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프로그램을 오는 16일까지 개최한다.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은 전 세계의 구글 직원들이 우리나라의 스타트업 기업에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킹 등에 대해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글로벌 전문가 위크’란 이름으로 처음 시작돼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는 미국·유럽·아시아 등 10개 나라에서 온 14명의 구글 직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오는 16일까지 약 2주 동안 14개 국내 스타트업과 팀을 이뤄 UX/UI 개선 및 브랜딩, 미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수립, 데이터베이스 구조 개선 및 셋업 등 분야에 대해 같이 논의하고 문제해결에 나선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강연도 있다. 세션 주제들은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문제 해결 ▲ 빠른 아이디어 테스트에 효과적인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 ▲ 실패를 통한 성공 사례 등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 방법은 캠퍼스 서울 홈페이지(www.campus.co/seoul/ko)를 참조하면 된다.

조윤민 캠퍼스 서울 프로그램 매니저는 “전 세계 각 분야의 구글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