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TV 광고’ 극장서 3D로 본다

‘3DTV 광고’ 극장서 3D로 본다

입력 2010-02-25 00:00
업데이트 2010-02-25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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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LG전자가 극장에서 3차원 입체영상(3D) TV 마케팅 경쟁을 벌인다. 극장에서 3D의 입체감과 현장감을 강조, 이달 말 출시되는 3D TV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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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4일 업계 처음으로 3D 극장 광고를 선보이고 ‘3D TV’ 마케팅을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전국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 3D상영관에서 3D로 제작한 삼성 파브 광고 ‘표범’과 ‘매’편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3D 극장 광고를 시작으로 곧 출시할 세계 최초 초고화질(풀 HD) 3D 발광다이오드(LED) TV를 연계, 3D TV 체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도 CJ CGV와 제휴, 이번 주말부터 전국 CGV 3D 전용 상영관에서 3D TV 마케팅을 펼친다. LG전자와 CGV는 CGV 3D 전용 상영관을 ‘LG 브랜드관’으로 만들고, 다양한 장르의 3D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다. 3D 상영관 외벽은 LG전자의 3D TV 광고 이미지로 꾸밀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3D TV를 통해 입체감 있고 실감나는 영상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확보와 체험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2-25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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