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투썸 ‘교육기부’ 참여

아모레·투썸 ‘교육기부’ 참여

입력 2012-03-17 00:00
업데이트 2012-03-17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모레퍼시픽과 CJ푸드빌이 청소년들의 꿈을 건강하게 키우는 데 힘을 보탰다. 두 회사는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아이들의 꿈과 세상을 잇는 교육 기부’란 주제로 18일까지 열리는 ‘2012 대한민국 교육 기부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전통’과 ‘과학’을 주제로 한 체험학습 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들은 이곳에서 전통 매듭을 현대적으로 활용한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 수 있으며, 현미경으로 세포와 미생물을 보기도 하고 피부진단 및 색채의 아름다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통·현대·과학을 테마로 한 미지움 캠프, 제주 다원 견학 및 녹차 효능을 이해하는 제주 캠프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CJ푸드빌의 투썸은 이날 부스에서 CJ도너스캠프 공부방 아이들을 초청해 사랑의 케이크 교실을 열었다. 2시간여 동안 15명의 아이들은 16년 경력의 투썸 케이크 마스터에게 직접 사랑을 나누는 의미를 담은 ‘요거 하트 생크림 케이크’ 만드는 법을 배웠다.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행사는 교육 기부자와 교육 수혜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다양한 기업, 대학, 연구기관, 단체 등이 운영 중인 각종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전시, 체험, 행사 등을 통해 선보인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3-17 17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