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한진현 지식경제부 2차관

<프로필> 한진현 지식경제부 2차관

입력 2013-03-13 00:00
수정 2013-03-13 15: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에너지와 무역 분야의 실무 경험을 많이 쌓은 정통 지식경제부 관료.

산업자원부 시절에 투자 진흥과장을 지냈고 2010년에 무역정책관으로 근무했다.

뉴욕총영사관에서 상무관으로 근무하며 국제 감각을 키운 것이 산업통상자원부가 넘겨받을 통상교섭 정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1년 6월 무역투자실장을 맡아 한국이 2년 연속 무역 1조 달러를 돌파하는 과정을 자세히 지켜보고 지원했다.

가스산업과장, 석유산업과장으로 근무하고 경수로 사업에도 관여해 에너지 정책, 원전 관련 업무를 다룰 때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정고시 25회로 윤상직 장관과 동기지만 나이는 3살 적다.

▲전남 보성(54·행시 25회) ▲전남고, 전남대 경제학과, 고려대 경제학 석사, 미국 캔자스대 경제학 석사 ▲동력자원부 사무관 ▲경수로사업지원기획단 건설기술부 과장 ▲외교통상부 주뉴욕총영사관 상무관 ▲산업자원부 투자진흥과장 ▲산업자원부 가스산업과장 ▲산업자원부 석유산업과장 ▲국무조정실 기후변화대책기획단 부장 ▲지식경제부 에너지산업정책관 ▲지식경제부 무역정책관 ▲지식경제부 무역투자실장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