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전직원 열공, 왜

LG유플러스 전직원 열공, 왜

입력 2013-05-22 00:00
업데이트 2013-05-22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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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시장 선점 경쟁에 사활

‘지피지기 백전백승?’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롱텀에볼루션(LTE)용 주파수 할당을 비롯해 통신, 탈통신 ‘열공 모드’에 빠졌다.

SK텔레콤, KT 등 이동통신 3사가 LTE 시장 선점을 놓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내부 역량을 높이지 않고서는 시장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특히 상반기 이통시장 최대 이슈로 꼽히는 주파수 할당 관련 태스크포스(TF)를 만들고, 유필계 부사장을 주축으로 하는 협의를 정례화했다.

LG유플러스는 21일 서비스 및 기술 개발을 맡고 있는 SD(Service Development) 본부 주제로 24일 본사 회의실에서 빅데이터 솔루션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서울 상암, 서울역, 대전, 경기 안양 등 지역별 본부와 영상회의를 연결해 진행된다. SD본부는 24일 세미나를 포함해 올 들어서만 지역별 본부 33곳과 해당 업무를 맡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233차례의 세미나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이통시장의 정보도 공유하고 회사의 사업 전략에 따라 전 임직원들이 혼연일체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사내 교육을 강화했다”며 “할당을 앞두고 있는 주파수와 관련해서는 유 부사장, 강학주 상무 등 임원들과 직원들이 매주 또는 2주마다 추진 상황을 확인하며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 참여자들의 반응이 좋아서 올해부터 확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올해부터 사내 세미나 횟수를 늘리고 다양한 강의를 개설했다.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터디뿐만 아니라 마케팅, 네트워크, 서비스 등 각 본부별 그룹 교육도 강화했다.

네트워크 본부에서는 올해에만 기술 교육 140여개를 기획하고 있다. 사내외 강사를 통해 통신 네트워크, LTE 등 업무에 필요한 기술지식을 초·중·고급 과정별로 나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보통신기술(ICT)산업을 비롯해 인문학,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 우수 영업 사원의 양성을 위한 포럼 등도 진행 중이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5-22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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