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빅3, 첫 ‘쿨비즈’ 합동 할인판매 행사

백화점 빅3, 첫 ‘쿨비즈’ 합동 할인판매 행사

입력 2013-07-24 00:00
업데이트 2013-07-24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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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3대 백화점이 합동으로 ‘쿨비즈’ 제품 판촉행사를 펼친다.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등 ‘빅3’는 26일부터 ‘쿨비즈 캠페인’을 벌여 남성용 캐주얼을 할인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처럼 백화점 3사가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력난 속에 정부의 에너지 절감 정책에 동참하고 침체된 남성의류 판매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다.

쿨비즈란 넥타이를 매지 않은 간편한 캐주얼 차림을 뜻한다. 주요 공기업과 대기업들이 여름철 냉방전력을 줄이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쿨비즈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말까지 본점과 영등포점 등 주요 점포에서 ‘쿨비즈 페어’를 연다. 마에스트로와 웅가로 등 70여개 남성복 브랜드의 체크 셔츠와 린넨 소재 재킷 등을 싸게 판다.

롯데는 이 기간 남성복 매장에 쿨비즈 쇼핑 도우미를 1명씩 배치하고 쿨비즈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생활속의 에너지 절약 쿨비즈 페스티벌’을 연다.

이 기간 점포별로 쿨·아이스코튼 셔츠 등 냉감소재 의류와 린넨재킷·면반바지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27∼28일 남성의류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시원한 음료를 증정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26∼28일 ‘쿨비즈 쿨워크’ 행사를 열어 마에스트로와 캠브리지 등 남성복 브랜드의 수트와 재킷을 저렴하게 내놓는다.

신세계는 사은품 행사도 벌인다. 본점은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여행용품을, 강남점은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양말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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