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수강신청 전쟁 동영상’ 화제

한화그룹 ‘수강신청 전쟁 동영상’ 화제

입력 2013-08-09 00:00
업데이트 2013-08-09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그룹이 대학생들의 수강신청 애환을 소재로 만든 동영상이 게시 이틀 만에 25만뷰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한화그룹은 지난 7일 자사 페이스북 한화데이즈(www.facebook.com/hanwhadays)에 ‘수강전쟁, 끝 없는 클릭’이란 제목의 동영상을 올렸다.

수강신청을 위해 학교 전산실 앞에서 밤을 새우고 신청 화면이 열리자마자 분초를 다투는 ‘클릭 경쟁’에 돌입한 주인공은 왕년에 오락 좀 하던 화려한 손기술을 되살려 자신뿐 아니라 친구들의 수강신청까지 성공리에 마치면서 영웅이 된다.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이유리 매니저는 9일 “잠재력을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영상을 만들었는데 1시간에 댓글이 1천개씩 달리는 등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