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서울광고대상-우수상] KB금융그룹 ‘3천만 고객 달성 - 국민’편

[제19회 서울광고대상-우수상] KB금융그룹 ‘3천만 고객 달성 - 국민’편

입력 2013-11-20 00:00
업데이트 2013-11-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 사랑으로 성장한 것에 감사”

KB금융그룹이 서울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6월말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거래고객 3천만명을 넘어서는 전대미문한 기록을 세우게 되었으며 이로써 대한민국 국민의 60%가 거래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의 금융기관’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 한명의 고객에서 시작하여 3천만 고객에 이르기까지 KB금융그룹의 3천만 고객달성은 국민의 사랑과 관심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7년 연속 1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1위의 수상실적은 이러한 국민의 사랑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용수 KB금융 부사장
김용수 KB금융 부사장
KB의 대표 모델인 김연아, 이승기와 국민들이 함께한 본 광고안은 3천만 고객 달성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5천만 국민 모두의 희망을 품게 되는 날까지 튼튼한 금융으로서 KB가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할 때 더 따뜻하고 힘이 되는 금융이 되기 위하여 필요할 때 내리는 알맞은 비와 같이 고객에게 먼저 다가서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KB가 되겠습니다.

■ 제작후기 - 밝고 역동적 지면 구성 튼튼한 금융 의지 담아

대한민국 국민의 60%가 거래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의 금융기관’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게 된 것은 국민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으로 이루어진 것이기에 3천만 고객달성에 따른 대국민 감사광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 광고안은 KB의 가족이자 대표모델인 김연아 선수와 이승기가 국민들과 함께 ‘KB국민Song’을 부르는 스틸컷을 활용하여 밝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하였으며 남녀노소 국민 한분 한분의 살아있는 표정을 담아냄으로써 시각적인 즐거움뿐만 아니라 찾아보는 즐거움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3천만 고객뿐만 아니라 ‘5천만 국민 모두의 희망을 품는 날까지’ 라는 카피를 활용하여 국민의 밝고 희망찬 내일을 향한 튼튼한 금융으로서의 KB의 의지를 본 광고를 통하여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엘베스트 김용수 부사장

2013-11-20 3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