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도자료도 ‘동영상 시대’

SKT, 보도자료도 ‘동영상 시대’

입력 2013-11-27 00:00
업데이트 2013-11-27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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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담당자 직접 설명…홍보실 진행·제작 보조

기업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내놓는 보도자료는 글과 사진으로 구성되는 게 보통이다. 그런데 소개하고자는 서비스가 복잡해 글과 사진만으로 설명하기에는 힘에 부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에 SK텔레콤(SKT)이 내놓은 답은 ‘동영상 보도자료’다.

SKT는 26일 자사가 지원하고 있는 인천 남구 주안7동 신기시장에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관’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안내 글과 사진에 덧붙여 동영상 보도자료를 냈다. 2분 남짓한 길이로 제작된 영상에는 해당 사업을 맡은 이승희 SKT CSR팀 매니저가 직접 출연, 시장의 고객센터 1층에 마련된 ICT 체험관 구석구석을 소개했다.

기업이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를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는 건 흔한 일이다. 하지만 언론 등에 배포되는 보도자료의 참고 목적으로 별도의 영상자료를 제작하는 건 쉽지 않다. 때문에 SKT도 영상으로 서비스 등을 설명해줄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이를 제작하고 있다.

SKT가 동영상 보도자료를 제작한 건 세 번째다. 첫 시도는 이달 초 ‘분실폰 찾기 플러스’ 서비스를 출시했을 때다. 이 서비스는 휴대전화를 잃어버렸을 때 위치를 추적하고 원격으로 휴대전화를 잠그거나 자료를 삭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영상 자료는 이 서비스의 작동 과정, 활용 사례 등을 쉽게 설명했다. 이 자료도 출연·제작을 모두 홍보실 직원들이 맡았다.

SKT는 동영상 보도자료 제작 때 해당 사업 담당자가 출연해 직접 이를 설명하고 개발 배경이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홍보실 인력은 제작, 진행 등 보조 역할만 한다. 제작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오동준 SKT 홍보실 매니저는 “최근 인터넷 동영상을 통한 뉴스 소비가 늘어나는 등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멀티미디어 홍보를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11-27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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