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동안 ‘그루밍 도네이션 팝업’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팝업 스토어에 국내외 컬렉션에서 활동하는 40여곳이 참가, 다양한 물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수익금 전액이 사회복지재단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된다.
남성복 엠 앤 아이·노이어,락트개러지, 여성복 키미제이·티백·블리다, 주얼리 마티아스, 펫웨어 도거, 아이웨어 브릭퍼스트, 슈즈 승미킴, 백 이헬 등이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들이다.
브랜드 별로 최고 70%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한 에코백을 현장에서 살 수 있다. 후원사인 커피더맨은 음료 판매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팝업스토어 개장 시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도 펼쳐진다. 후원사인 메이크업포에버가 14일 2차례에 걸쳐 메이크업 시연과 메이크업 클래스를 연다. 15일엔 벤티·미교·김지수·볼빨간사춘기·지어반·김완선·민트그레이·고나영·맨스에비뉴 등 뮤지션들이 재능기부 공연을 한다.
행사를 기획, 주최한 서아진 메이크업아티스트와 이동욱 스타일리스트는 “평소 재능기부를 꿈꿔오다 올해 초부터 여러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이 함께 뜻을 모아 도네이션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면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즌별 행사로 진행할 생각”이라며 동참을 호소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