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이 개점 이후 16년 만에 리뉴얼(조감도)을 단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차동 1~2층을 매장(신관)으로 바꿔 3236㎡ 커진 매장을 27일 선보이고, 기존 쇼핑공간인 본관 전 층을 8월까지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아파트·학원 밀집지를 끼고 있는 강남점은 40~50대 학부모들이 주로 찾는 ‘지역 밀착 백화점’으로 유명하다. 역삼동·도곡동·대치동 고객 비중이 전체의 약 90%에 달하고, 40~50대 구매 금액 비중이 60.4%로 수도권의 롯데백화점 평균보다 8.9%포인트 높다.
롯데백화점은 10대 및 40~50대 대상 맞춤형 상품구색(MD) 강화 방침을 밝혔다. 신관 1층에 국내외 유명 슈즈 브랜드 36개를 모은 전문관 ‘슈즈 에비뉴’를 배치하고, 신관 2층은 10대 고객이 좋아할 ‘영스트리트 전문관’으로 꾸민다. 40~50대 남성을 유인하기 위해 남성용 의류를 판매하는 본관 5층에 드론·피규어 판매점인 ‘닥터 퍼니스트’와 카메라 전문점인 ‘멘즈 아지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또 오는 11월 문화센터를 증축하며 쿠킹 등 맞춤형 강의를 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강의실을 조성하기로 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롯데백화점은 10대 및 40~50대 대상 맞춤형 상품구색(MD) 강화 방침을 밝혔다. 신관 1층에 국내외 유명 슈즈 브랜드 36개를 모은 전문관 ‘슈즈 에비뉴’를 배치하고, 신관 2층은 10대 고객이 좋아할 ‘영스트리트 전문관’으로 꾸민다. 40~50대 남성을 유인하기 위해 남성용 의류를 판매하는 본관 5층에 드론·피규어 판매점인 ‘닥터 퍼니스트’와 카메라 전문점인 ‘멘즈 아지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또 오는 11월 문화센터를 증축하며 쿠킹 등 맞춤형 강의를 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강의실을 조성하기로 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