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비즈+]

입력 2016-06-09 23:00
업데이트 2016-06-10 0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인희 삼성생명공익재단 대표
성인희 삼성생명공익재단 대표
삼성생명공익재단 대표에 성인희씨

삼성생명공익재단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성인희(59) 전 삼성정밀화학 사장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삼성그룹 인사지원팀 전무,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 등을 지낸 성 신임 대표는 지난 2월까지 4년 7개월 동안 삼성정밀화학을 이끌었다. 전임 윤순봉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생명공익재단은 삼성서울병원과 삼성어린이집 등을 운영하며 이병철 선대 회장,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에 이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해 6월부터 이사장을 맡고 있다.

에스원 출입관리 ‘액세스 컨트롤러’ 출시

에스원이 대규모 출입관리 시스템 ‘액세스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출입문이 많고, 직원부터 방문객까지 다양한 출입자격 설계가 요구되는 중대형 빌딩과 학교 등을 겨냥했다. 특정 입구로 들어온 방문자를 지정된 출구로만 퇴실시키는 기능, 입실 기록이 없는 방문객의 퇴실을 금지하는 기능, 이전 출입문이 닫혔을 때 다음 출입문을 열어 주는 기능 등 상황에 맞춰 출입관리 기능을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다고 에스원 측은 설명했다.

한미약품 약국 자동화 전문기업 인수

한미약품이 약국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을 인수·합병(M&A)한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의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는 1290억원을 투자해 제이브이엠 최대 주주 김준호씨의 지분 30%를 확보했다. 전체 금액의 20%는 현금으로 준 뒤 나머지 80%는 한미사이언스 주식으로 지급하는 주식교환 방식이다. 한미약품은 지난해 885억원의 매출 중 40%를 수출에서 올린 제이브이엠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 부문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2016-06-1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