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쎄 담배, 해외 누적판매량 2000억개비 돌파

에쎄 담배, 해외 누적판매량 2000억개비 돌파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8-03 16:25
업데이트 2016-08-03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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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쎄 담배, 해외 누적 판매량 2000억개비 돌파
에쎄 담배, 해외 누적 판매량 2000억개비 돌파
KT&G의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해외 누적 판매량 2000억개비를 넘어섰다.

KT&G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 7월까지 에쎄의 수출 물량과 해외 공장 생산분을 합산한 결과, 해외 누적 판매량이 총 2020억 4300만개비에 달했다고 3일 밝혔다.

2012년 누적 판매량 1000억개비를 돌파한 지 4년만에 2배 이상 늘었다.

에쎄는 2001년 중동과 러시아로 첫 수출을 개시한 이래 미주,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 판로가 확대돼 지금은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에쎄는 현재 세계 1위 초슬림 담배 브랜드로 자리 잡아 전 세계 초슬림 판매량의 3분의 1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KT&G는 설명했다.

에쎄가 인기를 끈 것은 5mg 이상 고타르 제품 위주인 해외 시장에서 탄탄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새로운 수요에 맞춘 저타르, 초슬림 제품의 특성을 강조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해당 국가들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도 KT&G 제품의 해외시장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KT&G는 이에 발맞춰 2008년 터키, 2009년 이란, 2010년 러시아에 잇따라 공장을 설립해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KT&G 관계자는 “에쎄의 해외판매 급증에 힘입어 KT&G는 세계 5위 글로벌 담배회사로 도약했다”며 “앞으로도 남미, 아프리카 등 신시장으로 수출 저변을 더욱 확대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수출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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