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한국 신용등급 ‘AA-’→‘AA’로 한단계 상향 조정

S&P 한국 신용등급 ‘AA-’→‘AA’로 한단계 상향 조정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08 13:53
업데이트 2016-08-08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외부문 지표 개선 및 견조한 통화정책 영향

이미지 확대
스탠더드앤드푸어스, 한국 국가신용등급 ‘AA-’→‘AA’로 한단계 상향 조정
스탠더드앤드푸어스, 한국 국가신용등급 ‘AA-’→‘AA’로 한단계 상향 조정 국제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11개월 만에 상향 조정했다. 국가 신용등급 전망은 ‘안정적’으로 제시해 현재 수준을 유지했다. 기획재정부는 S&P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상향 조정했다고 8일 밝혔다. S&P가 한국의 신용등급을 올린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11개월 만이다. 서울신문DB 자료사진


국제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11개월 만에 상향 조정했다. 국가 신용등급 전망은 ‘안정적’으로 제시해 현재 수준을 유지했다.

기획재정부는 S&P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상향 조정했다고 8일 밝혔다. S&P가 한국의 신용등급을 올린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11개월 만이다.

S&P는 한국이 최근 수년간 선진 경제에 비해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고 지난해 대외순채권 상태로 전환되는 등 대외부문 지표가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또 통화정책이 견조(높은 상태에 계속 머물러 있음)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지원해왔다는 점도 등급 상향 조정 배경으로 제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