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브랜드 선호 1위는 카스”

“맥주 브랜드 선호 1위는 카스”

입력 2016-09-12 10:36
업데이트 2016-09-12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입소스코리아가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5천5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스는 지난 7월 말 기준 50.4%의 선호도를 보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경쟁 브랜드인 하이트는 16.4%, 클라우드는 5.7%의 선호도를 각각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호가든(4.2%), 아사히(3.6%), 하이네켄(2.6%), 기네스(1.7%), 칭다오(1.1%) 등의 순이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의 브랜드 선호도는 2008년 9월 36.9%로 1위에 올라선 뒤 9년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카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과 짜릿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