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 앞두고 고가 패딩 캐나다구스 사칭 쇼핑몰 기승

‘블프’ 앞두고 고가 패딩 캐나다구스 사칭 쇼핑몰 기승

입력 2016-11-25 14:46
업데이트 2016-11-25 1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가 패딩인 ‘캐나다구스’ 공식 판매처를 사칭한 쇼핑몰 등에서 제품을 구매해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상담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 해외 직구 성수기를 앞두고 집중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을 통해 최근 10일(11월 15일∼24일) 동안 접수된 캐나다구스 관련 소비자상담이 총 33건이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하루에만 11건이 접수됐다.

캐나다구스 공식 판매처를 사칭한 쇼핑몰들은 초기 화면에 ‘캐나다구스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을 표시하고 있다. 그러나 캐나다구스 공식 온라인 쇼핑몰(canadagoose.co.kr)에 확인한 결과, 실제는 공식 판매 쇼핑몰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상담내용을 살펴봤더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나 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사칭 쇼핑몰을 알게 됐다는 내용이 많았다.

사칭 쇼핑몰들과는 현재 연락이 되지 않고 있으며 일부 소비자들은 ‘짝퉁’이 의심되는 제품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칭 쇼핑몰 중에는 인터넷 주소를 유사하게 변경한 후 기존 사칭 쇼핑몰로 연결되도록 하는 방식으로 판매를 계속하는 곳도 있다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소비자원은 대금 결제 차단 조치를 신용카드사에 요청하는 등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대응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의 경우 공식 온라인 판매처인지 인터넷 주소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며 “신생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제품 구매를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사이트 신뢰도 판별 서비스인 ‘스캠어드바이저’(www.scamadviser.com), ‘위뷰테이션’(www.webutation.net), ‘도메인툴즈’(whois.domaintools.com)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 대한 검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