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으로 카드 시장의 판을 바꾸다”
신한카드에 뜻깊은 상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장재영 브랜드기획팀장
지난 4월 ‘세상의 판을 바꾸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선보인 신한카드 FAN은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손쉬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생활 플랫폼입니다. ‘금융과 네트워크(Finance And Network)’ 영문 이니셜을 딴 조어인 FAN은 간편결제를 기반으로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이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으며 끊임없는 혁신과 진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판타스틱한 판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이번 인쇄광고는 FAN의 탄생부터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기능을 알릴 수 있도록 하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임팩트 있는 간결한 카피와 이미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번 인쇄광고에서 기존 광고의 인쇄광고 스타일에서 벗어나 형태적으로도 다양한 ‘아트적’ 시도에 도전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디지털의 상징인 휴대전화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해서 임팩트 있게 전달하도록 노력했으며 이러한 신한카드의 마음이 잘 전달되어 약 700만 명의 고객이 FAN앱을 활용하는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기존 카드사가 상상할 수 없었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앞장설 것이며, FAN을 시작으로 디지털 리딩사로서 발돋움하고 카드 시장의 판을 바꾸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6-11-30 3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