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서울광고대상] 마케팅상 - 신한카드 My FANtastic World

[제22회 서울광고대상] 마케팅상 - 신한카드 My FANtastic World

입력 2016-11-29 16:08
업데이트 2016-11-29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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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N으로 카드 시장의 판을 바꾸다”

신한카드에 뜻깊은 상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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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신한카드는 기술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영역과의 연결을 통해 생활의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는 ‘Borderless 철학’을 새롭게 내세웠습니다. 2200만 고객을 보유한 1등 카드사로서의 지위에 만족하지 않고 기존의 카드사가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금융 시대를 열어 가겠다는 것입니다.

장재영 브랜드기획팀장
장재영 브랜드기획팀장
이렇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Borderless 철학에 기반을 둔 첫 결과물로 나온 것이 ‘신한카드 FAN(판)’입니다.

지난 4월 ‘세상의 판을 바꾸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선보인 신한카드 FAN은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손쉬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생활 플랫폼입니다. ‘금융과 네트워크(Finance And Network)’ 영문 이니셜을 딴 조어인 FAN은 간편결제를 기반으로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이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으며 끊임없는 혁신과 진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판타스틱한 판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이번 인쇄광고는 FAN의 탄생부터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기능을 알릴 수 있도록 하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임팩트 있는 간결한 카피와 이미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번 인쇄광고에서 기존 광고의 인쇄광고 스타일에서 벗어나 형태적으로도 다양한 ‘아트적’ 시도에 도전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디지털의 상징인 휴대전화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해서 임팩트 있게 전달하도록 노력했으며 이러한 신한카드의 마음이 잘 전달되어 약 700만 명의 고객이 FAN앱을 활용하는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기존 카드사가 상상할 수 없었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앞장설 것이며, FAN을 시작으로 디지털 리딩사로서 발돋움하고 카드 시장의 판을 바꾸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6-11-30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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