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2분기 ‘깜짝 실적’…상반기 영업익 1조 돌파

LGD, 2분기 ‘깜짝 실적’…상반기 영업익 1조 돌파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07-28 17:24
업데이트 2021-07-28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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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펜트업 효과로 깜짝 실적
매출액도 2분기 기준 최대

LG디스플레이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000억원을 넘어서며 상반기에만 1조원을 돌파하는 ‘깜짝 실적’을 냈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매출이 6조 9656억원을, 영업이익은 7011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7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낸 것은 2017년 이후 4년만으로, 1·2분기를 합치면 1조 2241억원에 이른다. 매출액 역시 역대 2분기 가운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호실적은 코로나19 사태 속에 억눌렸던 소비가 폭발하는 이른바 ‘펜트업 효과’로 TV 등 가전·정보통신 기기들의 판매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LG디스플레이는 자사가 주력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의 상반기 출하량이 350만대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출하량의 80%를 상회했고, 연초 목표로 제시한 연간 800만대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은 IT 패널이 39%로 가장 컸고, TV 패널 비중이 38%, 모바일 패널 비중은 23%를 차지했다. 이가운데 TV 패널은 1분기 대비 비중이 7%포인트로 유일하게 증가했다.

더불어 그동안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시장에서 저가 공세를 펼치며 수익성이 악화돼 왔지만, 최근 LCD 패널 가격이 상승하며 오히려 국내 업체들의 실적을 견인하는 배경이 됐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패널 수요 증가로 중국 광저우 팹에 월 3만장 증설을 결정하게 되면, OLED TV 패널 생산능력은 내년 1000만대, 내후년에는 1100만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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