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폰 닦는 천 2만원에 파는 애플… 삼성은 공짜?

아이폰 닦는 천 2만원에 파는 애플… 삼성은 공짜?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1-11 10:31
업데이트 2021-11-11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갤럭시클럽 캡처
갤럭시클럽 캡처
삼성전자가 독일에서 스마트폰 청소용 ‘광택용 천’을 공짜로 제공했다. 앞서 애플이 자사 제품을 위한 광택용 천을 19달러(국내 판매가 2만5000원)에 선보였는데 이를 겨냥하는 마케팅의 일환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됐다.

11일 IT전문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삼성전자 독일법인은 현지 삼성 맴버스 앱을 통해 광택용천 1000개를 무료로 제공했다. 갤럭시 A52s 갤럭시 S21, 갤럭시Z폴드 3를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대상으로,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신청하면 우편으로 보내준다는 것이다.

아쉽게도 광택용 천 무료 제공 이벤트는 독일에 한정된 것으로, 국내에선 현재로서 진행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언론 등은 삼성전자의 이번 광택용 천 무료 나눔 이벤트가 애플을 겨냥한 마케팅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숙적’인 애플의 광택용 천이 고가 논란에 휩싸이자 무료로 광택용 천을 제공함으로써 상대를 저격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쳐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쳐
앞서 애플은 지난 10월 신제품 발표와 함께 핸드폰 태블릿 등 고급 디스플레이를 닦는 용도의 광택용 천을 출시했다. 나노 텍스처 글래스가 탑재(특정한 기능이나 기기를 장착함)된 제품을 청소할 때 화면 부분을 손상시키지 않으려면 반드시 이 천을 이용해 닦아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가로·세로 16㎝에 불과한 천이 2만5000원에 판매되는 것에 대해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선 과하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IT기기 분해 전문사이트 아이픽스잇(iFixit)는 애플의 스마트폰을 ‘20달러’로 닦는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찢어지면 버려야 하는 천을 사용하는 것은 아이폰을 돈으로 닦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다.

고가논란에도 애플의 전용 광택 천은 현재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의 경우 광택용 천을 구매하면 배송까지 8~10주를 기다려야 한다. 지금 주문해도 올해 안에 못 받는 것이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