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스퀘어 IPO 첫 타자 ‘원스토어’ 낙점…내년 상반기 목표

SK스퀘어 IPO 첫 타자 ‘원스토어’ 낙점…내년 상반기 목표

나상현 기자
입력 2021-11-26 16:30
업데이트 2021-11-26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텔레콤과 분할한 SK스퀘어가 첫 자회사 기업공개(IPO) 대상으로 앱마켓 원스토어를 점 찍었다. SK스퀘어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SK스퀘어는 26일 원스토어가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했다고 밝혔다.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인 원스토어는 2016년 출범한 이후 구글의 ‘구글플레이’나 애플의 ‘앱스토어’ 등 글로벌 앱마켓과 경쟁해왔다. 지난해 당기 순이익 연간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올 상반기에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올 3분기엔 전년 동기 대비 27.8% 성장했다.

원스토어는 기존 사업인 앱마켓 성장을 위해 글로벌 게임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현재 개발 중인 ‘디아블로 이모탈’을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7월에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인 ‘콰이칸’에 지분 투자를 해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

최근 KT와 LG유플러스 등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와 도이치텔레콤 투자전문회사인 DTCP가 원스토어 주주로 합류하면서 원스토어 IPO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고, SK증권이 공동 주관사를 맡고 있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