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비건(채식) 메뉴만 선보이는 식당을 연다.
농심은 내년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식당,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베지가든은 농심의 자사 대체육 브랜드 이름이다.
농심은 베지가든 레스토랑에서 ‘치즈 퐁듀 플래터’, ‘리가토니 라구’, ‘가지 라자냐’, ‘멕시칸 타코 랩’, ‘더블치즈 아보카도 버거’ 등을 포함해 모두 20여 개의 비건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베지가든 대체육은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 고기 특유의 육즙을 느낄 수 있다”면서 “베지가든 레스토랑은 원재료부터 요리까지 모두 농심이 직접 만든다”고 말했다.
농심은 대체육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해 비건 브랜드를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지난 3월 농심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주력사업을 “건강기능식과 대체육”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현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5년 4조 2400억 원에서 올해 6조 1900억 원으로 커졌다. 대체육 시장은 2023년엔 7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은 내년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식당,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베지가든은 농심의 자사 대체육 브랜드 이름이다.
농심 베지가든 레스토랑의 더블치즈 아보카도 버거 샘플 사진. 농심 제공
농심 관계자는 “베지가든 대체육은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 고기 특유의 육즙을 느낄 수 있다”면서 “베지가든 레스토랑은 원재료부터 요리까지 모두 농심이 직접 만든다”고 말했다.
농심은 대체육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해 비건 브랜드를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지난 3월 농심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주력사업을 “건강기능식과 대체육”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현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5년 4조 2400억 원에서 올해 6조 1900억 원으로 커졌다. 대체육 시장은 2023년엔 7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