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S엠트론, ‘여성 친화형’ 작업기 생산 공장 준공

LS엠트론, ‘여성 친화형’ 작업기 생산 공장 준공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06-27 08:59
업데이트 2023-06-27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제서 ‘랜드 솔루션’ 신축…年2만대 생산 능력
“글로벌 농업 토탈 솔류션 기업으로 한발 나가”

전북 김제에서 열린 랜드 솔루션 공장 준공식에 참석자들이 축하 버튼을 누르고 있다. LS엠트론 제공
전북 김제에서 열린 랜드 솔루션 공장 준공식에 참석자들이 축하 버튼을 누르고 있다. LS엠트론 제공
LS엠트론은 전북 김제에서 트랙터 작업기 생산업체인 ‘랜드솔루션’ 신축 공장을 준공했다고 27일 밝혔다. LS엠트론은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이다.

이날 준공한 공장은 8월부터 제품을 양산할 예정이다. 생산할 제품은 로더(적재용 작업기), 백호(굴착용 작업기), 모어(잔디깎기) 등이다. 20~40마력대 소형 트랙터에 부착되는 이 작업기들은 여성들도 사용하기 편한 여성친화형 제품으로 가정용 조경과 농장 관리용으로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연간 작업기 2만대를 생산할 수 있다.

랜드솔루션에서 생산한 제품들은 LS엠트론의 주력 시장인 북미에 전량 수출될 예정이다. 이번 랜드솔루션 준공으로 LS엠트론은 트랙터 본체 판매 확대는 물론 작업기 공급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어 트랙터 사업 성장에 중요한 초석을 다지게 됐다.

신재호 LS엠트론 사장은 “랜드솔루션 신축 공장 준공은 함께하여 더 큰 가치를 만드는 ‘LS 파트너십’의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웅진기계와 LS엠트론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트랙터뿐만 아니라 엔진과 부품에 이어 작업기까지 생산하며 글로벌 농업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랜드솔루션은 지난해 6월 LS엠트론이 국내 작업기 생산업체인 웅진기계와 합작투자 계약을 통해 세워진 기업으로, 고객에게 농업의 모든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랜드솔루션은 김제자유무역지역 내 1만 5550평 규모의 부지에 연간 2만대 작업기 생산 능력과 글로벌 품질 수준을 맞추기 위해 농기계 업계로는 최초로 연속식 친환경 화학 도장 설비를 갖췄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