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HMM, 인도·지중해 신규 ‘컨선 서비스’…8월 부산서 첫출항

HMM, 인도·지중해 신규 ‘컨선 서비스’…8월 부산서 첫출항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06-27 09:09
업데이트 2023-06-27 09: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서비스 강화…서비스 포트폴리오 개선

이미지 확대
FIM  신규노선도. HMM 제공
FIM 신규노선도. HMM 제공
HMM이 인도·지중해로 향하는 신규 FIM 컨테이너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노선은 극동아시아와 인도, 지중해를 연결하는 서비스로 HMM이 단독으로 운영한다. 8월 6일 부산에서 첫 출항이며, 왕복 84일이 소요된다. HMM은 1만 1000TEU급 컨테이너선 등을 투입할 계획이다.

HMM 관계자는 “최근 인도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연평균 7%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호황을 누리고 있어 세계 경제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존 미국, 유럽 중심의 컨테이너 노선 외에도 인도 등 신흥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FIM 서비스 기항지는 부산~광양~상하이~닝보~셰커우~싱가포르~포트 클랑(말레이시아)~카투팔리(인도)~나바 셰바(인도)~문드라(인도)~카라치(파키스탄)~제다(사우디아라비아)~(수에즈 운하)~다미에타(이집트)~피레우스(그리스)~제노아(이탈리아)~발렌시아(스페인)~바르셀로나(스페인)~피레우스~다미에타~(수에즈 운하)~제다~카라치~문드라~나바 셰바~카투팔리~싱가포르~다찬 베이~부산 순이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