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써보니…모바일 축소판

‘카카오톡 PC버전’ 써보니…모바일 축소판

입력 2013-06-20 00:00
업데이트 2013-06-20 14: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20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PC버전인 ‘카카오톡 PC버전’을 공개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버전의 축소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존 기능에 충실한 편이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친구 목록 채팅창 등과 같이 채팅 기능에 중점을 뒀으며 채팅창 투명도 조절과 다양한 알림 음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톡 PC버전에는 프로필 편집 기능도 추가했다. PC 스크린샷을 붙여 넣기로 즉시 전송하는 기능도 포함했다.

또 모바일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친구이름이 같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톡 PC버전도 모바일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한 번에 10장까지 보낼 수 있다. 한 장당 최대 9MB까지 전송 가능하다.

카카오 PC버전은 하나의 카카오 계정으로 최대 5대 컴퓨터에서 인증할 수 있으며 동시 사용은 불가능하다.

PC버전을 사용하려면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계정을 생성한 뒤 받은 인증코드로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계정 설정이 완료되면 PC에서도 생성한 계정에 대해 인증절차를 밟은 뒤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PC 정식 버전을 기다리셨던 사용자들이 더 편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파일 전송, 폰트 설정 등은 하반기에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예약 신청제를 통해 먼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6일부터는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