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트프,한국에 데이터센터 구축키로

마이크로소트프,한국에 데이터센터 구축키로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6-05-11 09:14
업데이트 2016-05-11 0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 시장공략 가속화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센터가 한국에 설치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의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뜻이다.

11일 해외 테크 전문 매체 벤쳐비트(VentureBeat)와 마이크로소트프 애저(Azure)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와 아시아에서의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증가에 발맞춰 한국에 데이터센터를 2곳 구축하기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센터는 두 곳이며 이 가운데 하나는 서울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전 세계의 Microsoft 데이터 센터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스포트는 전 세계에 24곳의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에 한국에 설치한다는 2곳을 포함해 이 데이터센터를 32곳으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타케시 누모토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케팅담당 부회장은 이와 관련, 블로그를 통해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비즈니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방대한 컴퓨팅능력을 활용해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고 디지털 적용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는 “이번 소식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 게임산업에서 분명한 선두주자인 한국에 대한 강한 비전을 갖고 있다는 뜻”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뿐만 아니라 공공클라우드 시장 선두자인 아마존 웹서비스와 경쟁하고 있다. 앞서 구글은 전 세계에 12개의 새로운 클라우드 센터를 설치할 의향이 있음을 발표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