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2020 ICT ODA 성과공유 워크숍(온라인)’ 14일 개최

KISDI, ‘2020 ICT ODA 성과공유 워크숍(온라인)’ 14일 개최

입력 2020-12-11 14:47
업데이트 2020-12-11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원장 권호열)은 오는 14일 KISDI 유튜브를 통해 ‘2020 ICT ODA 성과공유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본 행사는 ICT 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시행기관 담당자, 유관기관 ODA 전문가, 민간기업 국제협력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ICT ODA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고려한 사업의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ISDI, NIPA, KISA, NIA, RAPA, EBS 등 ICT ODA 사업 시행기관을 통해 정책자문, 초청연수, 개발은행 협력, 해외 ICT 정책결정자 협력채널, K-Lab 설치·운영, 방송환경 개선, 교육방송 구축·운영, 정보접근센터 구축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세션 1에서는 ICT ODA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각 기관이 2020년 사업의 성과를 역량강화 유형과 프로젝트 유형으로 나누어 발표를 진행하며, 세션 2에서는 패널 토의를 통해 새로운 국제개발협력 환경에서의 ICT ODA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동 사업들은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의 ICT 발전 경험과 지식을 협력국과 공유해 글로벌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협력국 현지에 우호적인 정책 환경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KISDI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총 28개국 대상 90건 프로젝트를 수행해오고 있다. 해당 워크숍에서는 정책자문 사업에 대한 개요와 2020년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2021년도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한다. 또한 패널 토의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서의 ICT ODA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KISDI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 전후 상황의 ODA 사업 효과성’ 관련 설문 참여, 워크숍 관련 의견과 질문을 사전등록과 함께 남길 수 있다. 해당 내용은 행사 당일 KISDI 유튜브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