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량 키우고 AI 세척 도입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용량 키우고 AI 세척 도입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27 09:11
업데이트 2023-06-27 0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2023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2023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올해 초 2023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14인용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12인용 제품과 외형 크기는 같지만 내부 크기가 더 넓어진 효율적 바스켓 구조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설거지를 할 수 있다.

상단과 중단을 유연하게 움직이며 조정할 수 있는 3단 바구니는 효율적인 식기 보관을 도와준다. 상단에는 작은 종지, 에스프레소 잔부터 국자 등 부피가 큰 조리기구까지, 중단은 높은 컵이나 와인잔까지 안정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하단 바구니는 곰솥, 대접시도 여유롭게 담을 수 있다. 접이식 접시꽂이와 보조 선반을 활용하면 매일 달라지는 식기 종류와 양에 맞춰 넣을 수 있다.

2023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국내 식기세척기 처음으로 한국표준협회(KSA)의 AI+ 인증을 받은 ‘AI 맞춤 세척’을 새롭게 적용했다. AI 맞춤 세척은 본 세척 전 애벌세척 과정에서 식기의 오염도를 파악하고, 측정된 데이터에 따라 물 사용량, 온도, 분사 세기 등을 조절해 최적화된 코스로 작동한다.

사용 패턴을 파악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먼저 추천해주는 ‘AI 맞춤 추천’ 기능도 갖췄다. 대화형 알림창은 코스·옵션 설명과 관리 가이드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특허 출원한 5μm 포어 크기의 정수 필터가 내장돼 미세 플라스틱과 수돗물 유충, 바이러스 등을 섬세하게 걸러낸다. 더 촘촘해진 구멍과 간단하게 세척 가능한 커버로 업그레이드된 정수 필터는 1년에 한 번 알람이 울리면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100℃ 열풍건조+’는 원하는 건조 정도와 소요 시간에 맞춰 세분화한 3단계로 조절 가능해 남은 물기를 말끔하게 건조한다. 물기 제거가 어려운 플라스틱 식기도 기존 모델 대비 50% 향상된 건조력으로 뽀송하게 말리면서도, 내부 공기가 식기 건조 최적 온도인 75℃ 이하로 유지돼 식기 손상 걱정을 줄였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