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대문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 성료

KT, ‘서대문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 성료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0-30 14:18
업데이트 2023-10-30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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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간 서대문구 소상공인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지원
KT 미디어플랫폼 인프라·역량 활용해 TV 광고 제작·송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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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크리에이터팩토리 센터에서 강사가 서대문구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전반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 크리에이터팩토리 센터에서 강사가 서대문구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전반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서대문구청과 함께 지난 7월부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진행한 ‘서대문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KT는 2019년에 미디어·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안고 ‘KT 크리에이터팩토리 센터’(서울 동작구 소재)를 출범했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광고·콘텐츠·교육 사업 등을 지원하며 ESG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서대문구 지원 사업은 온라인 홍보 및 판매 진출을 희망하는 서대문구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시범적으로 운영됐다.

KT는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업체에 대해 라이브커머스의 전반적인 교육을 통합적으로 지원했다. KT는 오프라인 사전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개념부터 방송 판매 전략 등을 알려주고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운영 전반에 대해 지원했다.

라이브커머스 촬영은 KT 크리에이터팩토리 센터에서 이뤄졌으며 5일 동안 약 15만명의 시청자가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KT는 라이브방송 전용 마케팅, 노출 광고 등을 연계해 맞춤형으로 실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까지 도왔다. 예컨대 소상공인들의 판매 제품을 특성에 맞게 15초 광고 영상 제작과 함께 국내 최대 유료방송 플랫폼인 KT IPTV의 큐톤광고 ‘지니 TV LiveAD+’를 통해 총 50만회 송출하는 등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지원했다.
서울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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