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C, 국내 SUV 중 ‘브랜드 가치 1위’

코란도C, 국내 SUV 중 ‘브랜드 가치 1위’

입력 2013-11-05 00:00
업데이트 2013-11-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란도C
코란도C
쌍용자동차의 ‘코란도C’가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가운데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다는 평가가 나왔다.

브랜드 평가 기업인 브랜드스탁은 10월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 분석 결과 SUV 부문에서 코란도 C가 796.22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2위는 한국GM의 올란도(738.44점)였고, 3위는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725.92점), 4위는 현대자동차의 투싼(647.55점), 5위는 쌍용차의 렉스턴(530.10점)이었다. 코란도C는 2011년 11월 출시된 후 지난해 1월부터 SUV 부문 1위를 차지해왔다.

한편 SUV 외의 부문에선 현대ㆍ기아차의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모닝, 카렌스 등이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브랜드스탁 측은 “쌍용차가 SUV에 특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선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