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소비자 만족도 “BMW·포르셰 공동 1위”

웹사이트 소비자 만족도 “BMW·포르셰 공동 1위”

입력 2015-07-31 07:29
업데이트 2015-07-31 0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JD파워 조사…”현대차 평균 수준·기아차 하위권”

BMW와 포르셰가 미국의 최대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의 조사에서 웹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큰 자동차업체로 나타났다.

31일 JD파워에 따르면 BMW와 포르셰는 1천점 만점 기준 나란히 830점을 얻어 공동 1위에 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819점)와 재규어(816점), 랜드로버(813점), 피아트(812점)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자동차의 점수는 업체 평균(797점)과 같았다. 현대차는 랭킹에서 18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779점으로 전체 33개 업체 가운데 28위에 그쳤다.

소비자들은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디자인이 상호보완적으로 통합돼 있을 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스토리텔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한 BMW와 볼보는 지난 조사보다 가장 크게 상승했다.

특정 자동차 제조사의 웹사이트에 만족했다고 답한 소비자 가운데 57%는 사이트 방문 후 차량 시승을 해보고 싶다는 의향을 보였다. 반면 실망스러웠다고 답한 소비자 중 시승할 의향이 있는 소비자는 13%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24개월 이내 신차를 살 의향 있는 소비자 9천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이뤄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