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에서 신차 첫 판매…재규어, 3시간만에 매진

온라인몰에서 신차 첫 판매…재규어, 3시간만에 매진

입력 2016-08-08 10:04
업데이트 2016-08-10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모바일로 살 수 있는 품목이 갈수록 늘어나는 가운데, 새 차까지 온라인 시장에 등장했다.

재규어 XE,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판매 시작
재규어 XE,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판매 시작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www.tmon.co.kr)은 8일 오전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재규어 XE’ 포트폴리오(정상가 5천510만원)와 알스포츠(R-Sport) 모델(정상가 5천400만원) 20대를 700만원 할인한 4천810만원, 4천600만원에 내놨다.

티몬에 따르면 단순히 수입 신차를 온라인에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결제를 거쳐 실제 구매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한 경우는 국내 전자상거래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티몬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신차 온라인 판매가 보편적이지만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에서 중고차가 아닌 새 차를 사이트 안에서 직접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은 최초”라며 “이번 판매 가격은 현금 결제 기준이며, 온·오프라인 통틀어 최저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티몬의 재규어 온라인 판매 소식이 알려지자,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몰려 3시간만에 4천만원대 자동차 20대가 모두 매진됐다.

티몬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최저가를 보장하고 최저가가 아니면 ‘보상’까지 약속하자 재규어 구입을 계획했던 소비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됐던 것 같다”고 완판 배경을 분석했다.

티몬에서 소비자가 재규어 구입을 결정하고 결제하면, 이후 담당 딜러(판매자)와 연락을 거쳐 신차를 받거나 직접 전시장에서 운전해보고 차를 수령하게 된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수입차 온라인 판매는 기존 유통 패러다임을 혁신하려는 티몬의 노력 중 하나”라며 “재규어 XE 구매 고객들에게 ‘최저가보상제’,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