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모드 알아서 척척… 눈길도 진흙길도 거뜬

주행모드 알아서 척척… 눈길도 진흙길도 거뜬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11-22 20:34
업데이트 2020-11-25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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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SUV ‘올 뉴 디펜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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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SUV ‘올 뉴 디펜더’
랜드로버 SUV ‘올 뉴 디펜더’
지난 9월 국내에 출시된 랜드로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올 뉴 디펜더’는 섭씨 영하 40도 이하의 북극과 영상 50도가 넘는 사막, 고도 1만 피트에 달하는 미국 콜로라도 로키 산맥 등 혹독한 환경에서 진행된 극한 테스트를 통과했다. 바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이 탑재된 덕분이다. 지형과 날씨에 맞춰 주행 조건을 설정하면 차체와 엔진 등 주행 상태가 정교하게 조절되는 기능이다. 주행 모드는 진흙, 눈, 모래, 암석, 도강 등 7개를 선택할 수 있다.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 높이를 최대 75㎜까지 높여 준다. 바위가 울퉁불퉁한 험지에서는 70㎜를 더 연장해 최대 145㎜까지 높일 수 있다. 판매가격은 D240 S 8590만원, D240 SE 9560만원, D240 런치 에디션 9180만원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11-23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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