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간편식 가운데 여성은 주로 계란으로 만든 메뉴를, 남성은 닭고기가 주재료인 메뉴를 즐겨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CU(씨유)에 따르면 3년(2013년~2015년)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에그샌드위치·햄에그머핀 등 계란 재료 간편식의 68.3%는 여성 고객이 구매한 것이었다.
반대로 잇츠빅치킨버거·치킨볼치킨마요 등 닭고기 간편식의 경우 남성 고객 비중이 64.4%에 달했다.
CU 관계자는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은 가벼운 한 끼를 선호하는데 비해 활동량이 많은 남성들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사를 찾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같은 성별 소비성향을 반영, CU는 이날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볶음밥과 스팸을 넣고 말아낸 오므라이스롤(160g·1천500원)을 내놨다.
앞서 지난달에는 치킨을 통째로 밥 위에 올린 ‘매콤순살치킨 빅밥바’를 출시했다. 불과 한달 사이 10~20대 남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17일 CU(씨유)에 따르면 3년(2013년~2015년)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에그샌드위치·햄에그머핀 등 계란 재료 간편식의 68.3%는 여성 고객이 구매한 것이었다.
반대로 잇츠빅치킨버거·치킨볼치킨마요 등 닭고기 간편식의 경우 남성 고객 비중이 64.4%에 달했다.
CU 관계자는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은 가벼운 한 끼를 선호하는데 비해 활동량이 많은 남성들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사를 찾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같은 성별 소비성향을 반영, CU는 이날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볶음밥과 스팸을 넣고 말아낸 오므라이스롤(160g·1천500원)을 내놨다.
앞서 지난달에는 치킨을 통째로 밥 위에 올린 ‘매콤순살치킨 빅밥바’를 출시했다. 불과 한달 사이 10~20대 남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