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수 참이슬과 청포도 조화…상큼·달콤함으로 1위 굳힌다
하이트진로가 신제품 ‘청포도에이슬’을 선보였다. 지난해 ‘자몽에이슬’을 출시하고 3개월 만에 1위에 오른 후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하고 있는 하이트진로가 과일리큐르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1년여 만이다.특히 청포도에이슬은 사전 소비자 시음평가에서 과일리큐르 제품의 핵심 경쟁력인 ‘맛’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소주와 과일 맛의 어울림은 물론 기존 제품과의 맛 비교에서도 우위를 차지했다. 청포도는 구연산,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 덕분에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표 여름 과일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자몽에이슬의 시장 1위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시장 변화를 주시하고 제품 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하이트진로만의 우수한 양조기술과 제품개발력으로 탄생한 만큼 자몽에이슬과 함께 과일리큐르 시장에서 양강 구도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2016-06-30 18면